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느려진 블로그 로딩속도 - 올블릿 왜이러나
    IT 배우기/IT 따라잡기 2009. 9. 29. 11:31

     

    [너무도 느려진 블로그 로딩속도]

    약 한달가량 블로그 하단에 올블릿2 광고를 달고 있었다. 그동안은 그렇게 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다. 다른 광고에 비해 내용도 괞찮고 클릭당 단가도 괜찮은 편이었다. 그런데 오늘 아무리 봐도 블로그 로딩 속도가 너무 느렸다. 내가 들어가는데도 짜증이 나는데 방문객들은 얼마나 괴로울까ㅜㅜ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속도가 나와서 결국 로딩 속도를 체크하러 갔다.

     

    [속도 체크 결과]

    http://webwait.com

    위 사이트에서 체크한 결과 처음에는 40초 가까이 되는 속도가 나왔다. 각종 플러그인과 삽입된 코드들을 하나씩 제거해 나가기 시작했다. 결론은... 올블릿2 광고 때문이었다. 수정하러 들어간 관리자 모드에 올블릿 광고 까지 로딩이 느렸다. 아니 느린 정도가 아니라 설정을 가져오는 것에 실패하기도 하고 올블릿 사이트 로그인까지 실패하기도 했다. 베타테스트여서 그런지 아님 다른 문제인지... 이건 좀...

     

    올블릿 광고를 제거하고 난 뒤의 속도이다. 차이가 너무 심하다.

     

    [여전히 남는 의문? 이상한 점]

    그런데 이상한 것은 다른 블로그의 경우 올블릿 광고가 있는데도 속도가 괜찮은 곳이 있었다. 그렇다면 올블릿 전체가 아니고 일부만 그런 것일 수도 있다. 올블릿이 회원별로 속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닐텐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하다. 혹시나 금전적 문제와 연관되어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게 아니길 바란다~~

     

    [올블릿 빠른 해결을 기대합니다]

    초기 올블릿이 티스토리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플러그인까지 만들어내면서 참 참신하고 좋은 서비스라고 하는데.. 이런씩으로 문제가 생기면 계속 사용하기가 정말 곤란하다. 올블릿 측은 빠른 시간안에 이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