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일삭제가 너무 느린경우 해결법
    IT 배우기/컴퓨터, 스마트폰 활용 2010. 10. 18. 14:37

    어느날부터인가 파일삭제가 너무 느려졋다

    삭제 클릭하고 10초는 기본이고

    1분 가까이 기다려도 안지워지고 있을때도 있었다.

     

    바이러스 때문인가 싶어서 검색도 하고

    하드조각모음도 하고 해도 그대로 였다

     

    파일 삭제 이외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기에

    한달여 그냥 계속 사용했는데

    이게 한번씩 답답해서 컴까지 리부팅하게 만들었다.

     

    음…

    거의 포기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할까 고민하던 중

    원인을 알아냇다.

     

     

    원인은 이놈이엇다.

    WDelMgr20.exe

    바로 이놈이 계속해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었다.

     

    무엇인고 하니~~

    복구프로그램 FinalData를 사용하면서 생긴 것이다.

     

    FinalData를 사용햇다는 건~

    한번 십년감수 했다는 것 ^^

    그리고 다음에 또 그런 경우가 생길까봐…

    프로그램을 그냥 지우지 않고 깔아두었다~~

     

    바로 이것이 화근이었다.

    복구를 이미 했다면

    더 이상 복구프로그램의 찌꺼기를 남겨둘 필요가 없다.

     

    깨끗하게 지워보자~~

     

     

    [1] 파이널데이터 언인스톨

     

    [2] 컨트롤+알트+델 눌러서 프로세스 탭에 간 후 'WDelMgr20.exe' 끝내기

     

    [3] 파일찾기에서 C드라이브 범위에서 'WDelMgr20.exe' 검색하여 삭제

     

    나의 경우 이렇게 하니 완벽하게 돌아왔다.

    파일이 삭제 클릭하자 마자 가볍게 사라짐~~ 오~ 이 경쾌함!!

    [1]번만 잘해도 [2],[3]번은 안 나타날 수도 있음~~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