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는 티스토리 모바일 글쓰기 기능이 탄생했네요. 안드로이드 어플을 계속 안만들어 주더니 이것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는 아이폰앱만 만들고 안드로이드를 푸대접 한다고 많이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모바일 글쓰기 기능을 개발 중일 것이라는 추측만 있었는데 오늘 드디어 발표를 했네요^^
참고로 글쓰기 버튼은 하단에 있습니다. 처음에 못찾아서 좀 해맸다는 ㅜㅜ 아래쪽으로 쭉 드래그 하시면 보입니다. 앞으로는 상단에 배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다른 여타 어플들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상단이 제목이 들어가는 곳이고 아래쪽 부분이 본문이 들어가는 창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고생을 많이 했네요. 모바일페이지 자체에서 구현되게 만들었으니~ 어디에서 접속하던 편할 듯 합니다.
아직 발표된지 하루여서 그런지 좀 버그가 있는 듯 합니다. 글쓰기를 실제 활용해 보니 제목은 잘 되는데 본문 쪽에서 입력이 안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1시간 정도 지나니 오류를 잡았는지 또 잘 입력이 되더군요. 아마 아직 티스토리 측에서 손을 계속 보고 있는 듯 합니다.
안타까운 건 사진첨부 기능인데, 이건 제 폰의 문제인지 아님 티스토리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실행이 안되었습니다. 클릭하면 멈춘듯이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설명을 보면 분명 안드로이드에서는 된다고 나와 있었는데 ㅜㅜ (참고로 아이폰은 이 기능을 아직 지원 안 한다고 합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아직 시간이 좀 걸릴 듯 합니다. 아미도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을 하면서 버그를 잡고 더 나은 서비스로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어쨌던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거의 입장으로 정말 경축할 일입니다. 좋은 소식 들려준 티스토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