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롬10 정식 버전 발표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IT 배우기/IT 따라잡기 2011. 3. 10. 11:07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 올라왔네요~
    구글 크롬 10 정식 버전이 2011년 3월 8일 발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익스플로러 보다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속도의 차이가 
    다른 약간의 불편함들 보다 훨씬 크게 작용합니다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는 건 대부분
    정보를 보거나 정보를 기록하는 일이기에...

    물론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는 아직 불편한 것들이 좀 있습니다^^


    이번엔 뭐가 바뀌었는지 한번 볼까요


    ● 역시 속도~~~ (지금도 빠른데 더 빠르게 - 속도로 승부를 볼려고 하네요)

    '크랭크쉐프트(Crankshaft)' 기술을 적용해 크롬9보다 66% 가량 웹 브라우징 속도를 향상한 부분이 눈에 띈다. 웹 페이지 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드와 그렇지 않은 코드를 분리해 구동 속도를 최적화 했다. 플래시나 PDF 뷰어와 같은 프로세스를 크롬 자체에 내장시킨 것도 속도 향상에 한 몫을 했다는 설명이다. 


    ● 보안~ (아예 페이지를 안열어줘서 가끔 답답할때도 있지만^^)

    속도 외에 '보안' 측면도 강화됐다. 구글은 지난 해 플래시 미디어 플레이어가 해킹 당하면서 보안의 중요성을 절감해 왔다. 크롬에 내장된 플래시 플레이어에 '샌드박스(sandbox)' 기술이 적용돼, 플래시 콘텐츠에 악성코드가 포함돼 있을 경우 해당 콘텐츠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악성코드가 침투했거나 웹 페이지 상에 버그가 발생해서 먹통이 됐을 때도 문제가 발생한 탭만 닫아버리면 된다. 





    크롬이 앞으로도 쭉쭉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