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화면캡쳐 어플 shootme
    IT 배우기/컴퓨터, 스마트폰 활용 2011. 6. 28. 18:03


    안드로이드는 화면캡쳐 하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초기에는 거의 PC에서 DDMS를 설치하고 화면캡쳐를 많이 했습니다. 필자도 이러한 방식으로 몇번 하다가 너무 귀찮아서 잘 사용 안했죠 ㅜㅜ
    근데 오랜만에 검색해보니 화면 캡쳐를 쉽게 하는 어플이 나왔더군요~ 역쉬 어플로 다 해결되는 군요^^
     


    shootme 라는 어플입니다. 몇가지 다른 어플들도 있는데 이게 가장 사용하기 편하다고 하네요~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이 어플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실행하면 영어로 뭐라뭐라 뜨네요~ 참고로 이 어플은 루팅유저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어플 사용하기 위해 루팅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이런 모양으로 실행되네요. 메뉴키를 누르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건 안 건드리고 저장형식만 바꿨습니다. 초기 설정이 png로 되어 있더군요. jpg로 살짝 바꿔줬습니다.
     


    흔들어서 화면캡쳐하는 방식입니다. 방식을 바꿀 수도 있다고 하던데 이게 제일 편한듯^^ 그리고 마이크 모양 클릭하면 찰칵거리는 소리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소리나는게 확인도 되고 해서 그냥 사용합니다. 
    실제 사용하실 때는 hiode 클릭하시고 필요한 곳에 가서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quit 하실때 까지 계속 실행된다고 하니 다 사용하시면 꼭 quit 해 주세요^^
    앞으로 안드로이드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파일 요청이 있어서 올립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