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래된 네비 gps 수신율 높이기
    IT 배우기/IT기기 구경하기 2011. 7. 4. 16:11


    오래된 네비를 중고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삼성 로드바이스 SCN-X5 기종입니다. 그런데 이게 GPS를 너무 못잡네요 ㅜㅜ 8~10분 정도 소요되더군요. 도저히 사용하기 힘들다는 판단하에 수신율 올리기 작업에 들어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뜯어보니 요렇게 생겼습니다. sirf2 칩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삼성제품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더군요. 

    1) gps 칩 밧데리를 교체한다
    2) gps 묘듈을 교체한다
    3) 외장수신기를 설치한다

    1번 방법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밧데리가 안보입니다 ㅜㅜ 검색해보니 저 은색 뜯어내면 안에 있다고 하네요. 저에게 그런 기술까지는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2번 방법은 sirf3 칩으로 교체하는 건데 인터넷 상에 다양한 경험담 들이 있더군요. 완전 하고 싶었는데 이 것 또한 만만치가 않더군요. sirf2의 경우 4핀, sirf3의 경우 6핀 게다가 핀배열까지 달랐습니다. ㅜㅜ 결국 선을 정리하거나 납땜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이 방법도 포기했습니다.

    마지막 3번 방법. 이건 하고 난뒤에도 수신율이 얼마나 올라갈지 장담이 안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건 네비가 오래되다 보니 연결타입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위와같이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 삼성AS에 연락해도 정확히 파악이 어려웠습니다. 결국 구글검색으로 어느 게시판의 답글에 달려있던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방식은 503방식입니다.
     


    배송이 조금 늦어서 어제는 길거리에서 5분가량 서있기도 했습니다. 어쨋던 받고 바로 꽂아보니 딱 맞습니다.
     


    안테나는 차량 앞쪽에 대충 던져 놓았습니다. 유리창 바로 밑입니다. (차가 너무 지저분하군요 ㅜㅜ)
     


    성공입니다. 1~2분 정도 사이에 잡네요. 6개가 보이는데 4개를 사용 중~ 대단하네요^^ gps 수신율이 완전 증폭된 모양이네요. 당분간은 GPS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겠네요.

    저는 이것 때문에 일주일 정도 헤멨는데 다른 분들은 잘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