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처음으로 해 본 빗소리 녹음, 촬영
    사진, 영상 배우기/영상 배우기 2022. 7. 19. 13:40

    생각보다 쉽지 않다
    실제 소리와 내가 생각하는 장면이 달랐다

    소리 자체는 잡소리가 많았다
    그냥 듣고 있을때는 비소리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자동차 지나가는 소리 등 각종 소음들이 함께 존재했다
    결국 하나하나 들으면서 소리를 편집해야 했다
    이 과정이 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었다

    영상 장면은… 음 이거 나의 실수였다
    소리와 영상이 같은 장소에서 촬영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장면은 한곳, 한 방향이고
    소리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것이었다
    주된 소리가 나는 곳의 장면이 아니었다


    그리고 이런 영상의 경우 꼭 시퀀스를 맞출 필요가 없었다
    오히려 그 비소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장면을 촬영해야 하는 것이다
    머리 속에 떠오르는 장면을 현실화 시켜야 하는 것이다

    결국
    소리는 소리대로 찾아야 하고
    영상 장면은 영상 장면대로 찾아야 하는 것이다


    https://youtu.be/oSocXtqBLTc

     

    비소리 촬영은
    좋은 장소를 찾아가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 같다

    이러나 저러나 비속에서 촬영하는 것 자체부터 힘들다
    오늘은 처마 밑에서 시작했다
    우산을 쓰고 있어도 챙겨야할 장비들이 너무 많다 ㅠㅠ
    음… 최소한의 장비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고민해 봐야 겠다.

    뭔가 답이 있을 수도 있다
    다른 분들도 그 과정을 지나간 것이겠지….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