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나소닉 12-32mm 테이핑 작업, 내게도 이런 일이!
    카테고리 없음 2023. 12. 2. 11:42

     

    참 좋은 렌즈이다.

    파나소닉 12-32mm

     

    작은 크기와 휴대성은 정말 충격적일 정도이다.

    화질 또한 충분히 좋은 사진을 뽑아준다.

     

    GF9과 단짝인 루믹스 12-32m

     

    그런데 이 렌즈에 치명적 단점(?)이 있었으니....

    줌링이 빠진다는 것이다.

    ㅎㅎ ㅎㅎㅎ

    이게 무슨 소리

     

     

    나는 2번째 12-32mm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

    첫번째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결국 나에게도 찾아오고 말았다.

     

     

    분명 잠글려고 돌리는데...

    느낌이 뭔가 이상하다.

    잘 안돌아가는 듯 하면서 안 잠긴다.

    억지로 왔다갔다 하다보면 되기도 한다.

     

    찾아보니 이 렌즈의 원래 문제라고 한다.

    본드로 접착되어 있다고...

    그래서 접착력이 약해지면 따로 논다는 것이다.

     

    줌링을 힘을 쑥 줘서 빼보니

    정말 빠져버렸다.

    안에는 접착제가 발라져 있고~~

    ㅎㅎㅎㅎㅎ

    그래도 렌즈인데... 이게 뭐야!!!

     

     

    수리는 간단하다.

    양면 테이프로 붙여줬다.

    다시 잘 작동한다.

    잠시 당황했었는데

    다시 기분 업~~~

     

     

    완전히

    뽀사질때까지 가보자^^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