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드라이버 5g가 어디에 쓸까
    IT 배우기/IT 따라잡기 2009. 9. 9. 13:13

    네이버에서 요즘 야심차게(?) 만들고 있는 서비스가 있다~ 일종의 웹하드인 N드라이버가 그것이다. 쓸만한 웹하드를 찾고 있는 중 발견한 이것에 요즘 끌리고 있다.

     

    [속도가 쓸만하다]

    인터넷 속도만큼 거의 지원을 한다. 업로드 다운로드... 데이콤 웹하드 서비스를 사용중에 있는데 크게 밀리지 않는다. 인터페이스 등은 아직 많이 불편하다. 그러나 그런 것은 개선될 여지가 있는듯. 그리고 탐색기 형태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고 하니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어 질 것 같다.

     

    [어중간한 용량]

    5G~ 이것으로 뭐하나? 물론 웹하드치고는 적지않은 용량이다. 그러나 데이타를 장기적으로 보관할 경우 요즘은 쌓이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어중간한 용량이다. 사진도 그렇고 영상은 더더욱...

     

    [스카이드라이버와 비교]

    MS에서 만든 스카이드라이버에서 25G를 준다. 개인 용량으로 이 정도면 사실 여러가지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그라나 스카이드라이버는 여러가지로 좀 불편한게 많다. 속도도 개선되었지만 좀 느린거 같고... 사진은 올리면 바로 보이기도 하고 좋지만 그 또한 포토바다가 더 좋다.

    N드라이버는 속도가 좀 좋고 대신 용량이 적다. 개인적으로는 N드라이버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활용방법은 더 많을 것 같다.

     

    [결론]

    데이타 저장, 보관용으로는 좀 부족하지만 웹하드처럼 임시로 파일을 보관하기에는 충분하다. 쓸만한 웹하드를 찾는 사람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