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흑백사진을 뽀샤시하게 만들어보자~
    IT 배우기/컴퓨터, 스마트폰 활용 2009. 10. 15. 12:11

    오늘은 흑백사진을 활용해서 필터의 흐림효과(blur)와 레이어 혼합모드의 오버레이에 대해서 공부해 봅시다^^
    아래와 같이 작업하면 뽀샤시한 흑백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원본사진을 열어볼까요



    제가 좋아하는 유재석씨 사진입니다. ㅋㅋ 원본이 마음에 안 드시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사실 원본사진 자체가 깨끗하고 생생한 편입니다. 먼저 얘기하는데 포샵질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이런 생생한 느낌은 사라지게 됩니다 ㅜㅜ



    먼저 레이어 복제를 통해 똑같은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듭니다



    그리고 위에 레이어에 필터 - 흐림효과(blur)를 적용합니다. 흐림효과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각각 적용해 보시구 조금 익숙해지면 고급흐림효과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에 좋으실 겁니다. 저는 그냥 귀찮아서 [더 흐리게]를 적용했습니다.



    사진이 핀나간 것처럼 완전히 흐려졌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는 없겠죠 ㅜㅜ



    레이어창 위쪽 혼합모드 설정 중 오버레이를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혼합모드들이 있는데 한번씩 적용해보시면 재미 있을 겁니다. 오버레이는 아래쪽 레이어와 자연스럽게 같이 보이는 모드입니다.



    꽤 괜찮은 이미지가 나왔지요~ 흑백사진으로는 맨 위 사진보다 훨씬 좋은 느낌입니다. 그러나 조금 그림같은 느낌이 있지요^^ 조금 자연스럽게 만들어 볼까요~



    레이어 불투명도를 활용합니다. 속된 말로 간 맞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미지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불투명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훨씬 자연스러워 졌지요~ 불투명도를 너무 많이 준 것 같기도 하고 ㅜㅜ 그렇네요 ㅎㅎ
    멋쥔 사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