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블로그는 블로그의 새로운 놀이터가 될까?
    IT 배우기/IT 따라잡기 2009. 11. 3. 16:16

    한RSS로 블로그 이웃들의 글을 읽다가 바이블로그를 만났습니다. '어! 이게 뭐지?' 명색이 IT분야 블로그라 일단 새로운 것은 경험하고 봅니다~
    근래에 블로그광고가 워낙 활성화 되고 새로운 광고 회사들도 많이 생겼지요. 그런데 그 중에는 숫자를 늘이기 위해 그냥 블로그들을 낚는 곳도 있어서 비교적 가입에 신중을 기하는 편입니다~
    바이블로그의 경우 한RSS와 협력해서 이번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하니 일단 믿고 시작을 했습니다.

    바이블로그  www.byblog.co.kr

     

    로그는 똑소리나는 블로거들의 놀이터입니다. 기획자의 바램대로 즐거운 블로그들의 놀이터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바이블로그의 몇가지 특징들을 살펴볼까요~

     

    바이블로그의 기본 운영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리뷰사이트와 비슷합니다~ 문제는 블로그 선정이 얼마나 공정하냐에 있을 것입니다. 다른 리뷰사이트의 경우 블로그 선정과정에 말들이 많지요. 이미 정해져 있다거나 몇몇 블로그가 독식한다거나... 바이블로그의 경우 아직 초창기라서 어떻게 될 지 모르나 이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야 할 것입니다.

    바이블로그의 최대장점은 원고료가 현실적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리뷰를 하고 제품을 받거나 아니면 영업사원처럼 실컷 홍보를 하고도 정말 얼마안되는 원고료를 받기도 하지요~ 그런 의미에서 볼때 바이블로그는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 않는 (블로그의 입장에서는 포스팅 하나 정도의 아르바이트 비용정도) 적절한 원고료를 주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편의성은 높은 편입니다. 위 그림처럼 아주 직관적이고 너무 단순하다 싶을 정도로 간단하네요~ 오히려 고민은 캠페인이 많아지면 어떻게 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마이페이지 관리도 아주 단순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몇번씩만 클릭해보면 따로 설명페이지 같은 걸 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캠페인 정보를 RSS로 받아볼 수 있는 것도 나름 편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정리해보면 블로그의 입장에서는 꽤 괜찮은 블로그마케팅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얼마나 많은 광고주들이 참여할지가 관건이겠네요~ 모쪼록 블로그의 입장에서 성공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바이블로그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