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필카 사진정리 이렇게 해보자
    IT 배우기/컴퓨터, 스마트폰 활용 2009. 9. 5. 15:12

    필카 사진 정리는 어떻게 하나요? 내가 나이가 좀 되서 그러나 필카로 찍었던 예전 사진들을 정리하고 싶은데 포탈에 검색 해 봐도 색다른 방법은 없네요~ 그냥 쭉 다 스캔해서 데이타화 시켜서 보관해야 되나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는 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파일화 시키는 방법-기본적 방법]

    필름이 있는 것도 있고 그냥 인화된 사진만 있는 경우도 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스캔을 받는 방법, 그런데 양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네요~ 하나하나 스캔을 받아야 하는 건지~ 복사기 처럼 쭉 집어넣으면 스캔이 되는 기계는 없나요? 파일화 시키고 난뒤에도 파일이름 적는 것이나 폴더별로 정리하는 것도 힘들겠네요ㅡ,.ㅡ  시작할 엄두를 못낼 작업입니다.

     

    [앨범으로 정리-아날로그는 아날로그로]

    그냥 깔끔한 앨범을 사서 다시 정리하는게 나을까요? 요즘은 접착식 앨범도 잘 나오는데~ 예전 사진들 방바닥에 쭉 펼쳐놓고 시간순으로 하나씩 정리하기~~ 그것도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사진 한장 한장 보다가 시간이 너무 많이 갈 듯... 옛날 생각도 나고..ㅎㅎ 그래도 즐거운 시간이 될 듯~ 큰 행사나 사건별로 정리하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포토북-가장 깔끔한 정리(?)]

    요즘 포토북이라는 걸 많이 만드는 것 같던데...마치 책처럼 글도 적고 사진도 넣고 해서 깔끔하게 나오더군요~ 부럽고 가지고 싶네요~ 그러나 이것도 디카사진 등을 정리하기에 좋은듯.. 직접 편집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결국은 파일로 된 사진들을 활용하게 되더군요ㅡ,.ㅡ 우리의 필카사진들은 여기서도 한번 밀릴 수 밖에...

     

    [나름 정리한 방법]

    한방에 해결하려고 하면 안된다~ 사실 디카 사진들도 모아뒀다가 한번에 정리하려면 너무 힘이 든다. 그것은 자료와 데이타가 많아질 수록 모든 일에 해당되는 것이다. 날짜나 시간 또는 행사별로 보통 사진을 정리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필카 사진들도 똑같은 방식으로 한가지씩 정리해 나가야 한다. 어줍짠케 방바닥에 다 펼쳐놓았다가는 펼치과 싸고만 반복할 것이다. 한번에 한가지씩만...(욕심을 버리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지요^^)

    디지털 스캔과 아날로그 앨범 정리 이 두가지의 갈림길은 필요에 따라~ 모든 것을 다 디지털화 할 필요는 없다. 원판 필름이 없을 경우 스캔해도 질이 완벽하지 못하고... 깔끔한 앨범으로 정리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결국 사진이라는 것이 다시금 한번씩 보고 그때를 추억하는 것이 주 기능이기에... 웹에 올리거나 데이타화 해서 다른 포토북으로 만들 필요가 있는 경우만 스캔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